혈당관리

로 연동된 본인의 혈당 데이타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자료실

Home data_doctor

CS Center

tel. 080-910-0600

am 9:00 ~ pm 6:00

토,일,공휴일은 휴무입니다.

02-916-6191
sales2@i-sens.com

자료실

식사 시 주의할 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조회 1,313회 작성일 2011-08-14 21:31

본문

* 동물성 기름은 피한다.(상온에서 고체인 기름) : 혈압 올리며 혈관장해 질병을 유발시킨다. 또한 이 기름은 코레스테롤도 많이 함유한다. (Saturated fats)

* 식물성 기름은 적은 양 취한다.(상온에서 액체) : 이는 혈중 코레스테롤을 내려주며 혈관 장해 병을 유발치 않는다. (Polyunsaturated fats)

* 염분(소금) 섭취를 줄인다. : 소금은 혈압을 올리는 원인이 된다. 하루 권장 량 1 찻수져 (2300mg Sodium 함유) 이하

* 섬유질 섭취를 늘인다. (과일,야채, 잡곡, 보리 빵 등)

* 알코올(술) 섭취를 줄인다.( 보통 맥주 1병= 150 칼로리, 양주 1 1/2 온스= 100 칼로리, 포도주 4 온스 = 100 칼로리)

[ 인공감미료 ]

1) Fructose (과당) : 과일이나 꿀 등에 함유된 당분으로 일반 설탕보다 천천히 당이 오르는 장점이 있다. 1g 당 4 칼로리가 함유되며 소프트 드링크, 캔음식, 스넥류 등에 많이 사용되어 지고 있다. 상당히 안정성이 있으나 많이 복용할 경우 혈중 고지방분(Triglyceride)이 올라갈 우려가 있다.

2)Sugar Alcohols (상품명: Sorbitol, Mannitol) : 단맛과 칼로리가 설탕보다 적으며 혈당이 아주 천천히 오르는 장점이 있다. 캔디, 스넥 등에 많이 함유되어 나오며 많이 복용할 경우 부작용으로 설사가 온다.
그러므로 변비증 치료에도 이 제품이 사용되어지기 도 한다.

3) Saccharin (사카린, 상품명 : Sweet 'N Low) : 설탕보다 300배 단맛이 있으며 전혀 칼로리가 없다. 껌, 치약, 구강 청결제, 샐러드 드래씽 등에 많이 사용되고 체중증가나 혈당증가가 없다. 1977년 쥐에 의한 동물실험중 이 사카린을 많이 섭취한 쥐의 방광에 암세포가 증식되는 것이 발견되어 FDA 로부터 판매중지처분이 내려 졌으나 오랫동안 사용해온 소비자의 항의에 의해 18개월씩 제한적 허가를 해주고 있는데 이번허가만기는 4월 2002년이다.

4) Aspartame (상품명 : Equal or NutraSweet) : 현제 가장많이 사용되고 있는 대용설탕으로 설탕보다 180배 단맛이 있다. 껌, 소프트 드링크, 시럽, 무과당 사탕 등에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큰 부작용이 발견되지 않아 안전한 대용설탕으로 자리하고 있다. 아스파탐은 열을 가할 때 단맛이 적어질 수 있으므로 끓이는 음식에 첨가는 부적당하다.

5) Acesulfame K (상품명 : Sunett ) : 설탕보다 200배 단맛이 강한 이 감미료는 세계적으로 약 400 종류의 제품에 첨가되고 있다. 동물실험 결과 암세포증식이 유발된다며 좀더 연구 자료가 필요하다고 안정성에 문제를 제기하고 있는 제품이다.

6) Sucralose (상품명 : Splenda ) : 이 감미료는 지난 98년 4월에 FDA 로부터 승인된 가장 최근의 대용설탕으로 설탕보다 600배의 단맛과 함께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어 앞으로 이 분야의 선두주자가 될 전망이다. 설탕의 구조를 약간 변형 시켜서 만들어낸 이 제품은 설탕 맛과 가장 가까우며 열이나 산성도, 또는 장기간의 보존에도 매우 안정하기 때문에 모든 종류의 드링크류, 스넥, 시럽, 드레싱, 캔음식 기타 모든 제품에 다양하게 사용되어질 전망이다. 이미 미국 외의 여러 나라에서 91년부터 사용되어져 왔기 때문에 어떤 경고 문안도 없다.

인공 감미료의 사용목적은 체중을 늘려가지 않을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혈당이 올라가지 않을 목적으로 또는 치아손상의 위험을 제거하기 위해서 등 다양하다. 제품도 이전처럼 단순하지 않고 여러제품의 장단점이 있다.
인공감미료의 선택은 이제 좀더 안전한 제품으로 분별력 있고 현명하게 골라 사용하는 지식을 쌓아가야 할 때가 온 것이다.

자료실

전체 11 개  /  1 페이지

이 웹사이트에 소개된 일체의 정보는 방문자에 대한 제품 정보 제공 및 참고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 웹사이트에 소개된 정보 및 컨텐츠는 의약학적, 전문적 판단이 필요한 정보에 해당하지 않으며, 보건의료전문가의 소견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이 웹사이트에 소개된 제품 관련 정보는 모든 사용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웹사이트는 부작용 제보용 웹사이트가 아니므로 케어센스 제품 사용 과정에서 부작용 등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아이센스 서비스센터를 통해 제보하여 주시고(csteam@i-sens.com) 즉시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이센스는 이 웹사이트에 포함된 컨텐츠를 참조하여 제3자가 게시, 작성, 인용한 웹사이트 내용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